영화/영화 리뷰

[영화 소개] 호소다 마모루 감독의 지금까지도 잊혀지지 않는 찐한 여운 '시간을 달리는 소녀'

RaKyn9240 2024. 4. 12. 11:36

시간을 달리는 소녀

어느 날 얻게된 타임리프 능력. 어떻게 쓰지?

영화 정보

  • 장르: 애니메이션, 가족, 드라마, 판타지
  • 감독: 호소다 마모루
  • 국가: 일본
  • 러닝타임: 97분
  • 시청 등급: 전체 관람가
  • 개봉일: 2007년 6월 14일
  • 주요 출연진: 나카 리이사, 이시다 타쿠야
  • 평점(네이버): 9.02
  • OTT: 왓챠

미리보는 별점

이해 난이도: ★★★
러닝타임: ★★★☆☆
연기력: ★★★★
스토리 몰입도: ★★★★☆
총평: 호소다 마모루 감독의 찰진 애니메이션. 그래서 마코토랑 치아키는 만날 수 있나요?

예고편

짧은 줄거리

저 마코토에게는 남들에게 말 못할 비밀이 하나 있어요. 타임리프라고 하는 능력이죠.어느 날 우연히 그 능력을 가지게 됐어요.카즈야 이모 말에 따르면 내 또래 여학생들에게 자주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더군요.아무튼 그 능력 덕택에 학교 성적도 좋아지고,지각도 안하고 잦은 실수도 훨씬 줄어들었어요.세상 만사가 다 내 손안에 있는 느낌이었죠.친한 친구인 고스케와 치아키도 저의 변화가 싫지 않은 것 같아요. 매일 셋이서 야구놀이하며 즐거운 나날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았죠. 그런데 느닷없이 치아키가 저에게 고백을 하는 거에요."마코토, 나랑 사귀지 않을래?" 전혀 남자로 보이지 않던 녀석인데 저는 깜짝 놀라고 말았어요. 어떻게든 그 고백을 없애기 위해 다시 과거로 돌아가 결국은 그 고백을 듣지 않게 되었어요. 하지만 과거로 돌아가면 돌아갈수록, 일이 점점 꼬여만 가요. 친구인 유리와 치아키가 연인 사이로 발전하는걸 지켜보려니 마음만 씁쓸하고, 고스케를 짝사랑하고 있던 후배 여학생의 고민상담까지 받은 저는 어떻게서든 두 사람을 이어주기 위해 과거에서 현재로 몇 번을 오갔는지 몰라요. 게다가 제가 당할 뻔한 사고를 대신 고스케가 당하는 불상사까지…타임리프로 사람의 마음을 내 멋대로 바꾼 벌을 받고 있나 봐요. 전 이제 어떡하면 좋을까요?

긴 줄거리(결말, 스포일러 포함)

칠판에 적혀있는 의미를 알 수 없는 말(시간은 누구도 기다려 주지 않는다)

평범한 고등학생 소녀인 마코토는 어느 날, 교실에서 넘어지며 무언가를 건드렸습니다. 그리고 하굣길에 자전거를 타며 집에 가는데, 언덕을 달리던 중 자전거의 브레이크가 망가진 것을 알아차리고 열차에 치어 죽게 될 위기에 처합니다. 그렇게 손 쓸 방법도 없이 기차에 치이게 되는데… 어떻게 된 것인지 죽기 바로 직전으로 돌아와있었습니다.

그림 복원가인 이모

그런 일이 있은 후에, 그림 복원가로 미술관에서 일하는 이모에게 있었던 일을 말하며 상담을 하는데, 이모는 “그거… 타임리프야”라고 말해줍니다. 진심인지 아닌지 헷갈리는 그 말에 왜 이런 일이 생긴건지 고민이 많아지고, 시험 삼아 개울에서 강으로 달려서 뛰어보는데… 시간을 뛰어 넘어 뒤로 갔습니다.

치아키

그렇게 마코토는 그 날을 완벽하게 만들기 위해, 타임리프를 사용하며 완벽하게 만들기 시작합니다. 자신을 불행하게 만들었던 많은 것을 행복하게 만드는 중, 친구인 고스케가 한 여학생에게 고백을 받게 되는데, 고스케는 그 고백을 거절합니다. 같은 날, 친구인 치아키는 마코토를 자전거에 마코토를 태우고 집에 가며 고백을 하는데, 마코토는 받아들일 수 없어 타임리프로 없던일로 만들게 됩니다.

마코토

이후에 학교에서 마코토는 치아키를 피해다니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학교에서는 그녀가 자신을 불행하게 만들었던 것을 바꿨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그 불행을 받게 되어 복잡한 사건이 벌어지게 됩니다.

고스케

그리고 친구의 사랑을 이어주기 위해, 타임리프를 통해서 노력하게 됩니다. 그렇게 친구의 사랑을 이뤄주는데 성공하게 됩니다. 그런데, 그 친구가 자신의 브레이크가 망가진 자전거를 빌려가게 됩니다. 다행인지 사고가 나지 않았는데, 치아키와 통화를 하던 중 치아키가 질문을 합니다.

“너 타임리프 하지 않았어?”

당황한 마코토는 마지막 타임리프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 순간, 고스케와 여자친구가 망가진 마코토의 자전거를 타고 건널목이 있는 언덕길을 내려가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사고가 나고, 시간이 멈춥니다.

시간을 멈춘것은 치아키였고, 그는 시간여행이 발명되고 상용화된 미래에서 온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보고싶은 미술 작품이 있어서 과거로 왔지만, 현재 복원중이었습니다. 돌아가려고 했지만, 이곳에서 보내는 시간이 너무 재미있어서 지내다보니 어느새 여름이 되어있었죠. 치아키는 마지막 남은 타임리프를 고스케와 친구를 살리기 위해 사용하여 미래로 돌아갈 수도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렇게 치아키가 사라지고, 학교에는 소문만 무성할 뿐이었습니다. 그런데, 마코토에게 타임리프가 한 개 남아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치아키가 시간을 돌렸을 시점이 마코토가 타임리프를 사용하기 전의 시점이었기 때문이죠.

마코토는 타임리프를 사용해서 치아키가 있는 과거로 돌아가고, 그에게 타임리프를 알고있다는 사실을 말해주게 되고 치아키는 돌아갈 수 밖에 없게 됩니다.

그렇게 노을 진 강둑에서 대화를 나누는 두사람…

"미래에서 기다릴게"라는 말을 남기고 사라진 치아키

치아키는 마코토에게 “미래에서 기다릴게”라는 말을 남기고 사라져버립니다.

2007년 6월 14일에 개봉한 <시간을 달리는 소녀> 입니다.

 

'호소다 마모루' 감독님의 작품이며, 유명한 작품들이 있습니다.

 

- 디지몬 어드벤처 OVA (운명적 만남, 우리들의 워 게임)

- 시간을 달리는 소녀

- 썸머워즈

- 늑대아이

- 괴물의 아이

 

이런 작품들이 가장 대표적입니다.


일본의 애니메이션 연출 감독님을은 모두 특유의 작풍을 갖고 계시는데, 마모루 감독님의 경우에는 약간 말랑말랑한(?) 느낌이 드는 그림체와 연출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캐릭터의 움직임을 역동적으로 보여주는 효과를 갖고 있어서, 액션 연출이 아주 좋은 애니메이션이 나오곤 합니다. 

 

이 영화에서도 잔잔한 일상, 로맨스 장르이지만 중간에 언덕에서 자전거가 질주하거나, 마코토가 언덕에서 넘어지거나 하는 역동적인 장면에서 엄청난 속도감을 보여줍니다.


OST가 굉장히 유명한 영화입니다.

 

영화를 보신 적이 없으셔도, OST를 들은적은 있으신 분들이 꽤 많을 것입니다.

 

제목은 <변하지 않는 것>, <가넷>이 가장 유명합니다.

 

혹시 들어보지 않으셨다면 꼭 영화 보고 들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주 눈물 광광 흘릴거에요...


처음 볼 때도 굉장히 눈물을 많이 흘렸던 영화인데, 다시봐도 눈물이 나오네요.

 

이제 곧 오게 된 여름에 걸맞는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색감과 음향이 한 여름의 노을 같은 푸르름이 묻어나오는 영화에요.

 

러닝타임도 97분으로 길지 않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일본 애니메이션에 최근에 빠지신 안보신 분들... 인생 97분정도 손해보셨어요!


 지금까지 여름 분위기가 나는 영화 <시간을 달리는 소녀>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